개인브랜딩의 힘
개인브랜딩의 힘
보험 상품은 모두 같은데 왜 저 사람은 영업에 성공하지?
영업이 처음이거나 성공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개선하기 위해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먼저 개인을 브랜딩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보험은 누가 판매하든 상품은 같습니다.
같은 고객, 동일한 상품을 판매해도 결과가 달라지는 가장 큰 이유는 '누가 판매하느냐' 입니다.
보험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영업능력을 기하급수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개인브랜딩(차별화)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영업에서 개인브랜딩은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가 생깁니다.
소화제하면 가스활명수가 떠오르는 것 처럼 말이죠.
그렇다면 개인 브랜딩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자신만의 고유한 판매 제안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를 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라고 합니다.
당신의 강점과 경험을 생각해보세요. 뛰어난 능력이 없어도 좋습니다.
경제에 대한 지식이 있거나, 보험 상품에 대해 빠삭하거나 하는 전문성이 있다면 아주 좋습니다.
특별한 능력이 없다면, 고객과 상담 후에 문자 한 통을 남기고 일정기간 안부연락을 하는 것도 USP가 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보험 상품은 같지만 파는 사람은 다르다는 것입니다.
보험 상품에 대해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본인만의 USP를 개발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일관된 이미지 만들기입니다.
당신만의 이미지를 구축하세요. 일관성이 핵심입니다.
옷 입는 방법, 명함 디자인, SNS 활동 등 시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보세요.
꼭 화려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혁신과 단순함의 대명사가 된 것은 검은색 터틀넥도 한 몫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를 가볍게 생각하지말고, 아 그때 그사람! 하고 떠오를 수 있는 본인만의 이미지를 만들어보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SNS/명함 등 모두 일관되게 적용하는 것 입니다.
셋째, 브랜드 메시지를 준비하세요. 브랜드 메시지란, 단순하게 자신을 한 문장으로 설명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그랜드컴퍼니는 프라임에셋 상위1% 본부입니다"와 같은 것입니다.
만약 보험설계사라면 "저는 생명보험 보장분석 전문가입니다"와 같은 메시지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장점은 무엇인지, 잘하는 것은 무엇인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 한 문장으로 표현해보세요.
첫인사와 끝인사에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면 고객은 그 이미지로 당신을 기억할 것입니다.
고객의 잠재의식에 박힐만한 브랜드 메시지로 본인을 차별화 하세요.
이 외에도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이 3가지만 준비하더라도 브랜딩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속해서 주변사람들에게 알리고 피드백하고 수정하면서 본인을 성장시키세요.
자신만의 고유한 장점을 파악하고,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와 메시지를 만들면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 상품은 모두 같은데 왜 저 사람은 영업에 성공하지?
영업이 처음이거나 성공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개선하기 위해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먼저 개인을
브랜딩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보험은 누가 판매하든 상품은 같습니다.
같은 고객, 동일한 상품을 판매해도 결과가 달라지는
가장 큰 이유는 '누가 판매하느냐' 입니다.
보험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영업 능력을 기하급수적으로 성장 시키기 위해서는
개인 브랜딩(차별화)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영업에서 개인브랜딩은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가 생깁니다.
소화제하면 가스활명수가 떠오르는 것 처럼 말이죠.
그렇다면 개인 브랜딩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자신만의 고유한 판매 제안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를 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라고 합니다.
당신의 강점과 경험을 생각해보세요.
뛰어난 능력이 없어도 좋습니다.
경제에 대한 지식이 있거나, 보험 상품에 대해 빠삭하거나 하는
전문성이 있다면 아주 좋습니다.
특별한 능력이 없다면, 고객과 상담 후에 문자 한 통을 남기고
일정기간 안부연락을 하는 것도 USP가 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보험 상품은 같지만
파는 사람은 다르다는 것입니다.
보험 상품에 대해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본인만의 USP를 개발하시기 바랍니다.
당신만의 이미지를 구축하세요. 일관성이 핵심입니다.
옷 입는 방법, 명함 디자인, SNS 활동 등 시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보세요. 꼭 화려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혁신과 단순함의 대명사가 된 것은
검은색 터틀넥도 한 몫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를 가볍게 생각하지말고, 아 그때 그사람! 하고
떠오를 수 있는 본인만의 이미지를 만들어보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SNS/명함 등 모두 일관되게
적용하는 것 입니다.
셋째, 브랜드 메시지를 준비하세요.
브랜드 메시지란, 단순하게 자신을 한 문장으로
설명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그랜드컴퍼니는 프라임에셋 상위1%
본부입니다"와 같은 것입니다.
만약 보험설계사라면 "저는 생명보험 보장분석
전문가입니다"와 같은 메시지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장점은 무엇인지, 잘하는 것은 무엇인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 한 문장으로 표현해보세요.
첫인사와 끝인사에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면
고객은 그 이미지로 당신을 기억할 것입니다.
고객의 잠재의식에 박힐만한 브랜드 메시지로 본인을
차별화 하세요.
이 외에도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이 3가지만 준비하더라도
브랜딩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속해서 주변사람들에게 알리고 피드백하고 수정하면서
본인을 성장시키세요.
자신만의 고유한 장점을 파악하고,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와
메시지를 만들면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